음식레시피

신선한 바나나로 바나나칩 만들기 홈레시피 banana Chips

제로퍼플 2023. 7. 1. 19:20

신선한 바나나 고르는 법

신선한 바나나를 고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따를 수 있습니다:

  • 색상 확인: 신선한 바나나는 밝은 노란색이며, 껍질에 갈색 얼룩이 거의 없어야 합니다. 너무 녹지 않고, 너무 푸른 바나나보다는 약간 노란색이 도는 것이 좋습니다.
  • 표면 상태: 바나나의 표면은 부드럽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과도한 혹 또는 긁힘, 찢어짐 등의 표면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 익은 정도: 바나나를 쥐었을 때 적당한 신축성이 있고 너무 단단하지 않아야 합니다. 너무 부드러운 바나나는 과열되거나 빠르게 상하기 쉬우므로 적당한 익은 정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향 확인: 바나나의 향이 풍부하고 달콤한 향이 나야 합니다. 신선한 바나나는 향이 좋으며 익은 과일의 특유한 향이 느껴집니다.

또한, 바나나를 선택할 때는 주위의 다른 바나나와 비교하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개의 바나나를 비교하여 가장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것을 선택할 있습니다.

 

 

 

 

바나나 칩 재료

  • 익은 바나나
  • 레몬 주스 (선택 사항)

 

 

 

바나나 칩 레시피 만들기

준비 단계:

  1. 오븐을 120도로 예열합니다.
  2. 바나나의 껍질을 벗기고 바나나를 얇게 슬라이스합니다. 슬라이스 된 바나나는 가능한 동일한 두께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나나 슬라이스를 레몬 주스에 살짝 찍어 바나나의 색깔이 변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며, 바나나의 변색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조리 단계:

  1. 바나나 슬라이스를 오븐판에 깔고 단열 시트나 앨루미늄 호일로 덮어 바나나가 오븐판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합니다.
  2. 오븐판을 예열된 오븐에 넣고 1-2시간간 천천히 구워줍니다. 구워주는 시간은 바나나 슬라이스의 두께와 오븐의 성능에 따라 다를 있으므로 중간에 확인하며 구워줍니다.
  3. 바나나칩이 바싹 말랑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바나나칩이 완전히 마른 것을 확인하기 위해 개를 꺼내서 시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바나나칩이 완전히 식은 후에는 저장용 용기에 보관합니다.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있습니다.

 

 

 

바나나 칩

 

 

 

 

 

바나나 보관 방법

  • 실링 봉지에 담아 보관: 바나나를 먹지 않을 때는 실링 봉지나 플라스틱 랩으로 감싸서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기와 접촉을 줄여 바나나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 바나나가 익으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냉장고의 온도가 너무 낮으면 검게 변할 수 있으므로 실온에서 익힌 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그러면 익은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열매를 분리하여 보관: 바나나는 속도가 다르게 익을 수 있으므로 속도에 따라 열매를 분리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은 바나나와 익지 않은 바나나를 따로 보관하면 익은 바나나가 너무 빠르게 부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바나나 후레쉬 백 사용: 바나나 후레쉬 백은 바나나를 신선하게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수한 종이 봉지입니다. 바나나를 후레쉬 백에 넣고 밀폐하면 산화를 줄이고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바나나가 너무 익었다면 요리나 빵으로 활용: 바나나가 너무 익어 먹기 어려울 때는 요리나 빵을 만들어 활용해 보세요. 익은 바나나로 스무디, 바나나 브레드, 바나나 팬케이크 다양한 레시피를 시도해볼 있습니다.

 

 

 

 

2023.06.28 - [음식레시피] - 식빵으로 간단하게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만들기 홈레시피 프렌치토스트 역사

 

식빵으로 간단하게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만들기 홈레시피 프렌치토스트 역사

프렌치 토스트 역사 프렌치 토스트(French toast)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요리로, 식물성 기름이나 버터를 사용하여 빵을 튀겨서 만드는 전통적인 아침 식사 메뉴입니다. 프렌치 토스트의 역사는 다

zeropurp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