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달콤한 바나나 칼로리, 영양 성분, 신선한 바나나 고르는 법 banana kcal

제로퍼플 2023. 9. 9. 15:06

바나나 banana

 

 

 

 

바나나 칼로리 영양 성분 100g 기준

  • 칼로리 : 약 105 칼로리
  • 탄수화물 : 약 27g
  • : 14g
  • 식이 섬유 : 약 3g
  • 단백질 : 약 1g
  • 지방 : 약 0.3g
  • 비타민 C : 약 10mg (일일 권장량의 약 17%)
  • 비타민 B6 : 약 0.5mg (일일 권장량의 약 25%)
  • 칼륨 : 약 400mg (일일 권장량의 약 9%)
  • 마그네슘: 약 31mg (일일 권장량의 약 8%)
  • 엽산 (B9 비타민) : 25mcg (일일 권장량의 6%)

 

 

 

 

바나나 효능

  • 높은 에너지 도움 :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부족 시 빠르게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스포츠나 운동 전에 간식으로 좋습니다.
  • 칼륨 도움 :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은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소화 도움 : 바나나는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및 미네랄 도움 : 바나나는 비타민 C, 비타민 B6, 마그네슘, 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면역 체계 강화, 신경 기능 개선, 혈액 형성,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감소 : 바나나에는 트립톤판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부 건강 : 바나나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뼈 건강 :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뼈 건강을 지원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식: 바나나는 빠르게 먹을 있는 휴대용 간식으로 이동 중이나 배고플  매우 유용합니다.

 

 

 

 

 

신선한 바나나 고르는 법

  • 색상 : 바나나의 색상은 신선도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익은 바나나는 노란색에서 밝은 황색을 띕니다. 초록색이나 완전한 황색보다는 중간 정도의 색상을 가진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란색이 오랜 시간 지나면 갈색으로 바뀌므로 색으로 확인합니다.
  • 표면 : 바나나의 표면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찢어진 부분이나 흠집, 상처, 변색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외부 손상이 있는 바나나는 내부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크기 : 바나나의 크기도 중요합니다. 너무 작거나 너무 큰 바나나보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 무게 : 바나나를 들어보고 무게를 느껴봅니다. 좋은 바나나는 무게가 있으며, 무거운 편입니다. 너무 가볍거나 무거운 바나나는 품질이 나쁠 수 있습니다.
  • 향기 : 바나나의 향기를 냄새를 맡아봅니다. 신선한 바나나는 은은한 과일 향을 풍깁니다. 너무 강한 향이나 이상한 냄새가 나는 바나나는 피합니다.
  • 꼭지 : 바나나 꼭지 부분을 확인합니다. 이 부분이 상처나 부러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바나나 꼭지가 손쉽게 떨어지면 그 바나나는 익어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3.09.08 - [생활정보] - 비타민 c 풍부한 과일 키위 칼로리, 영양 성분, 맛있고 신선한 키위 고르는 법, 키위 제철 시기 kiwi fruit

 

비타민 c 풍부한 과일 키위 칼로리, 영양 성분, 맛있고 신선한 키위 고르는 법, 키위 제철 시기 kiw

키위 칼로리 영양 성분 100g 기준 칼로리 : 약 61 칼로리 탄수화물 : 약 15g 당 : 약 9g 식이 섬유 : 약 3g 비타민 C: 약 92mg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 비타민 K : 약 40mcg (일일 권장량의 50% 이상) 비타민 E

zeropurple.tistory.com